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터뷰on] 상상밴드 베니 "뮤직 위해 무대 섰지만, 요즘은 배우로 몰입"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06:43

    >


    [세계 닷컴]의 유명 영화 감독 페데리코 페리 자신의 출세작'길'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지에루소미 본인'는 지난해 3월 초연 후 약 1년 반 만에 선 보이는 공연이었다 정통 뮤지컬이라기보다는 극중 서커스 단원의 만다 sound와 묘기로 관객의 눈길을 끄는 버라이어티 쇼 뮤지컬이었다. 그렇게 해서 본인 뮤지컬이 보여주는 화려함과는 달리 순수한 영혼의 소유자인 극중 여주인공 '젤소미 본인'은 사랑받지 못하고 애切ない한 감정을 갖게 한다. 인터뷰를 위해 만난 젤소미 본인 역의 상상 밴드 베니(본명 배은희)는 그런 젤소미 본인에 푹 빠져 있었다.뮤지컬을 하기 전에 영화를 기위로 봤어요. 여자 찰리 채플린이라고 불릴 만큼 대단한 연기력이 필요한 캐릭터였어요. 정신세계를 처음 sound로는 이해하지 못했지만 행동이 본인의 성격적인 면에서 저와 비슷한 면이 굉장히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영화를 볼 때 바보라는 소견은 하지 않고 남들보다 성장이 느린 친국이라고만 생각했습니다. 저도 본인보다 정신연령이 젊다고 느끼며 살아가기 때문에 대동소이하게 여겼던 것 같고, 고로 캐릭터에 대해 어렵게 접근하지 않고, sound로부터 쉽게 접근해서 파악했거든요." 대동소이하고 빠르게 파악된 캐릭터이지만, 그만큼 힘든 정신적 변화도 겪고 있다. 성장이 느린 '젤소미 본인' 캐릭터에게는 사랑받지 못합니다. 어느 배우도 사랑받지 못하는 캐릭터에 대한 연기는 큰일일 수밖에 없다.살아온 환경이 본인의 결정력에 대해서는 저와는 반대되는 성격입니다. 저는 남을 나쁘게 생각하지 않는 성격인 반면 '젤소미 본인' 캐릭터는 그러지 못하고 습관을 하면서 우울증에 걸렸습니다. 젤소미 본인은 사랑도 못 받고 우울증에 걸릴 수밖에 없는 캐릭터인데 제가 또 하나 젤소미 본인처럼 살려고 하니까 더 심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어떨 땐 스스로 아, 본인은 외톨이 같다는 소견도 하더라고요.(웃음)


    >


    소리 악한 부분에서 실력과 대중적인 면에서 인정받은 상상 밴드의 멤버로 그는 왜 스스로 어려운 뮤지컬을 택했을까. '경력 관리'차의 뮤지컬에 도전하는 1부의 가수와 달리 베니는 '소리액'을 돌리고 뮤지컬에 도전했다고 한다.가수 활동을 하면서 무대에 섰을 때 비주얼적인 면에 신경을 많이 썼거든요. 음악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 연기적인 것이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기회가 되면 연기를 배우고 싶었는데 그게 누군가에게 과외를 받는 것보다 실전 경험을 통해 배우는 게 빠르다고 판단했죠. 그러다가 다행히 저한테 맞는 뮤지컬이 들어왔어요. 아내 썰매에는 가수니까 뮤지컬을 한다는 스토리가 듣기 싫어서 정극을 하고 싶었는데 역시 제가 가수예요. 음악이 들어가는 게 편하지 않을까 해서 골랐어요.노래를 위해, 노래를 부르는 무대 위의 건강한 모습을 위해 선택한 뮤지컬 배우의 길이지만 현재는 가수와 배우의 길이 갑과 을이 아닌 갑의 형태로 이미 변천돼 있었다.아내의 목소리에는 노래를 부르기 위해 뮤지컬을 하는 줄 알았어요. 그렇게 내 자신이 어떤 이라도 시작했을 때 이에 제가 소질이 있음 나 아니면 더 길게 하고 싶음 나 의사를 카쟈은 볼 쓰고 하코그와의 니시 그 1을 하지 않을까요. 저도 트집을 잡아 과인서에서 욕심이 생겼고, 요즘은 소리악 때문이 아니라 배우 자체의 매력에 푹 빠진 상태입니다." 이런 베니를 뮤지컬에 끌어들인 것은 영화 '미녀는 괴로워'로 인연을 맺은 유씨어터 김명규 대표다. 그리고 인사적으로는 학교 동문이기도 하고 이전에도 아는 사이였다. 김 대표는 베니에 대해 한 인터뷰에서 배우가 배우를 보는 느낌이 있는 것처럼 베니를 아내의 소리를 보는 순간 감정이 왔다. 연극 경험은 전무하과의 충분한 재능 있는 프렌드"라고 극찬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베니의 발전에 주목하는 사람이 있다. 영화나 뮤지컬에서 활약하고 있는 박건형이었다.


    >


    작품에서 본인의 질문은 솔직히 그 사람의 시간을 뺏는 게 아닌가 싶어 작품에 대해서는 잘 듣지 못하는 편이에요. 대신 인간관계에 있어서 어떻게 임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건형이가 조언하고 있어요. 뮤지컬에 들어가기 전에 제가 과연 이 역할을 할 수 있을까라는 의견을 했고, 또 습관이 되고 나서는 단체생활이 본인에게 맞지 않을까 하는 고민을 했죠. 그런데 며칠 전에 건형을 만났는데 저한테 아니, 그렇게 단체생활이 힘들다며 다른 사람들과 잘 지내는 걸 보고 너도 배우라고 얘기하더라고요.(웃음) 그런 생활을 하면서 베니는 무대에 섰어요. 그리고 젤소미 본인에게 난폭하고 이기적인 성격의 참파노를 연기하는 탤런트 김혁과 호흡을 맞추게 된다. 그리고 김爀로 많이 때렸다는.맞는 배우로 발 사진을 본인에게 찍어 주세요(웃음소리). 아내를 때릴 때는 그저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화를 내는 장면이었는데 공연 때 느낌이 없는 것 같아 감정을 잡을 수 있게 조금만 때려 달라고 한 게 몰입해 이렇게 됐어요. 그런데 자꾸 하다 보면 감정이 잡히고, 좋았어요. 베니는 잊을 만하면 최강 동안으로 인터넷에 오르내린다. 본인에 비해 젊어 보이는 외모 때문이었다.(박건형과 친구라는 점을 생각해 보면 된다). 베니는 원래 음악가들이 다른 직업에 비해 사춘기 감각을 자꾸 끌어내니까 어려 보일 수밖에 없다고 이야기한다. 그래서 본인 역할을 하려면 오히려 조금은 본인이 갖고 보여줘야 유리한 현재의 공연계에서 베니 역할이 한정되는 단점이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얼굴이 어려보이기 때문에 역할이 한정될 수 있다는 의견은 없었습니다. 정스토리오, 오히려 키 때문에 그런 의견을 자주 했어요. 저도 이런 역할이 있을 줄은 꿈에도 몰랐는데 찾아보니 되게 많더라고요. 다음에 볼 오디션도 최근과 비슷해 베니는 그동안 많은 모습을 보여줬다. 가수뿐 아니라 리포터, MC, 라디오 작가, DJ, 보컬트레이그대, 영화배우 등 다양한 직업군을 거쳤다. 그런 본인의 이런 경력에 대해 좋아하는 것은 하 본인의 목표를 향한 과정이라고 잘라 말한다.


    >


    목표는 하자 자신입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sound악을 시작해서 sound악에 대한 목표를 끝내고 싶습니다. 요즘은그목표를위해서중간에진행하는과정이라고소견합니다. 개인적으로 방송은 괜찮지 않아요. 카메라 앞에 서거한 자신의 예능 프로그램에 자신의 탈각원 내 모습이 아닌 다른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 게 싫어요. sound락을 들려줘야 하는데 다른 걸 보여주고 살고 싶지 않아요. 요즘은 방송이 아닌 공연을 하면서 다른 내 모습을 보여주고, sound 편하지도 않은데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는 데 감정이 좋죠. 무대에 대한 베니의 집착은 편안함에서 비롯된다. 한때는 상상 밴드 2집이 나 오기 전까지 대학로 작은 클럽에서 호로소 공연을 했습니다. 그곳에서 방송할 때와 비교할 수 없는 행복감을 느꼈고 요즘도 그곳에서 다시 공연을 하고 싶다고 한다. 그러면 그 때는 가장 최근까지의 상상 밴드 '베니'가 아니라, 달라진 모습을 보여 줄 미리 계획이었다.올해 나는 좀 더 내면적인 것을 찾고 싶다. 제 안의 자신을 포용할 수 있는 비결을 조금이라도 찾아야 한다고 소견하거든요. 가장 최근까지 하던 음악을 이 작품으로 다시 들어보았지만, 댁은 틀렸습니다. 제가 부른 음악인데 '이건 아니지만'이라는 소견이 되게 많았거든요. 그래서 아마 다음 앨범 낼 때는 많이 달라져 있을 거예요 가장 최근까지는요. 많이 돌려서 포현했거든요. 팬들은 다 이해하고 준다고 생각합니다( 웃으며 sound)"​/유묘은쥬은 기자 neocross@segye.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