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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 오는 날에도 문제 없다! 교통표지판을 읽어주는 자동차 등장?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0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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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는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전환해 주는 센서 기술의 판정체입니다. 센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면서 차도의 이탈을 방지하고 과인, 차선 유지를 보조하는 기능도 점점 향상되고 있습니다."또한, 센서로 차량 전반의 "속도 제한"이 과도한 "전방 회전"과 같은 표식을 인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오한상은 대한민국 타이어와 함께 교통표지를 인식하는 기술에 대해 알아보는 시점으로 삼읍시다.


    도로 교통 표지판의 인식은 완전한 자율 운전의 구현에 있어서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판독을 하는 데 센서만으로는 아직 한계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도로표지를 더 정확하게 인식하기 위해 카메라가 함께 활용되고 있습니다. 카메라는 레이더로 인식할 수 없는 차선과 표지판의 정보를 읽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두개의 렌즈를 사용하는 스테레오 방식의 카메라를 사용하면 사람이 눈으로 보도록 표지판을 3차원으로 인지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해외 브랜드는 이에 앞서고, 2000년대 후반부터 상기의 기술을 양산 차에 도입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벤츠는 이 기술을 TSA(Traffic Sing Assist), 볼보는 RSI(Road Sign Information)라고 부르며,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과도화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윈도우 상단에 있는 카메라가 표지판을 인식하고 해당 정보는 GPS 정보와 통합되고, 계기판이 과인 HUD에 표시되는 방식으로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귀추에 따라 표시등을 점멸시킨 경고 소음을 보내 운전자가 안전 운전을 유도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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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는 교통표지를 보다 복합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최초의 지능형 헤드램프(AADB)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최초단 지능형 헤드램프는 기존의 헤드램프와 달리 야간 자율주행 시 필요한 차선이 나쁘지 않고 도로표지 등 정보를 제때 감지하여 빛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카메라의 단점인 기상 변천과 같은 다양한 외부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안전 규제 강화와 자율주행 도입으로 그 기술의 수요는 점점 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로 인해, 세계의 많은 완성차 메이커의 기술력도 더욱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탄생, 이러한 신기술의 등장은, 드라이브 환경을 어떻게 변화시키는 것일까요? 보다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한 꾸준한 노력, 그 덕분에 미래의 모빌리티가 가져올 일상이 더욱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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